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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년 3분기 고객불만처리사항 알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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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
댓글 0건 조회 2,381회 작성일 23-10-04 13:48

본문


접수번호: 2022-05

접수일: 7/14

고객명: 홈페이지 건의게시판

고객불만사항: 폭설 또는 폭우 시 기관 정문의 눈비 가림막의 길이가 현저히 짧아 이동 시 부모, 이용자의 옷이 모두 젖는 상황이 발생함. 관내 사회복무요원 등의 도움이 있으나 내리는 비를 모두 피할 수 없음. 신체 활동에 제약적인 이용자 특성을 고려하였을 때 눈비 가림막 보충작업은 필요하며, 이용자의 불편이 최소화되었으면 함. 가림막 작업까지 시간이 소요된다면 최대한 입구 가까이에 주차될 수 있도록 정문 앞 장애인주차구역의 주차 방지턱을 없애주었으면 함. 

처리결과: 주차장 방향 출입구 가림막의 길이 연장은 트럭, 봉고차 등 차체 높이가 높은 차량과 부딪힐 위험이 있고, 주차 방지턱을 제거할 경우 주차장과 보도가 인접하여 보행자 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 제거할 수 없음을 전달함. 장우산을 구입하여 자동차 승하차시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답변 함.


접수번호: 2022-06

접수일: 9/27

고객명: 조OO

고객불만사항: 등기우편을 통한 내용증명서로 고충사항에 대해 접수. 취업알선을 위한 취업 후 근로계약서 작성과정에서의 복지관 직원 미참석, 3개월 시점에 업체로부터의 일방적인 계약해지통보 (장애로 인한 계약해지). 이후 복지관 담당자의 강압적인 태도에 대한 불만. 이후 취업 희망에 대한 의견 제시

처리결과: 복지관 측에서도 업체 내 전담 사회복지사가 있어 고용담당자의 적극적인 개입 및 현장 모니터링이 적절히 이루어질 수 없었으며, 이에 전화  상담을 통해 조○○님과 업체 사회복지사의 의견을 수시로 확인하고 있었음을 안내함.

근로계약해지가 무효화되기엔 어려움이 있으며 조○○님 또한 재취업을 희망함에 따라 1010일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에 대한 안내 후 동월 17일 내음공간(장애인보호작업장) 내 디앤디케어직무로 일자리를 지원함.


이상 2개.  끝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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